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훈련원공원 종합체육관 7월부터 운영
분류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생활체육팀
보도일 2014-06-16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151

훈련원공원 종합체육관 7월부터 운영










지상2, 지하2/ 연면적 2395규모


다목적체육관, 관람석, 공중화장실 등 설치


농구, 배구, 족구, 풋살, 탁구, 배드민턴 등 운영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사대문 안 생활체육의 중심이 될 중구 을지로5가 훈련원공원 종합체육관을 7월부터 운영한다.


 


이에 앞서 613일 최창식 구청장과 주민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74억여원을 들여 지난 해 5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1년여만에 준공된 이 종합체육관은 대지 695.59, 연면적 2395.25에 지상 2, 지하2층 규모다.


 


지상1층에는 3면 규모의 배드민턴장을 포함해 다목적체육관이 들어섰다. 특히 훈련원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공중화장실도 설치되었다. 지하2층에는 관람석이 있는 다목적체육관이 위치해 여러 가지 종목의 대회를 치를 수 있다.


 


이밖에 공원관리사무실(지상2)과 방재실, 샤워실(지하1) 등도 설치됐다.


 


종합체육관 운영은 중구시설관리공단에서 맡으며 6월말까지 시범 운영후 7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농구, 배구, 족구, 풋살, 탁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실내스포츠 종목을 운영할 예정이다.


 


2009년부터 건립 추진


 


훈련원공원 종합체육관은 지난 2009년 성곽 및 생태경관보존지구 주변 소규모 근린체육시설의 철거를 담은 남산르네상스 마스터플랜이 수립되면서 논의가 시작되었다.


 


철거되는 남산 주변의 배드민턴장 등 생활체육시설을 대체하는 종합체육센터를 훈련원공원에 건립하기로 하고 그해 9월 훈련원공원내 종합체육시설 건립계획을 자체 수립했다.


 


그 후 수십차례 서울시와 협의를 거쳐 지상2층 지하2층으로 조성하는 안을 마련해 20127월 서울시 도시공원위원회에서 지상2층 지하2층으로 조성하는 안이 통과되었고, 그해 10월 서울시의회의 동의를 받았다.

첨부파일

중구-훈련원공원 종합체육관-다목적체육관.jpg 바로보기

중구-훈련원공원 종합체육관-전경.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건축 부조리! 강철투구로 아웃시킨다
다음글 6월은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하는 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