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저소득층 위한 희망 바구니, 이동 푸드마켓 개최
분류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맞춤지원팀
보도일 2014-07-1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37

저소득층 위한 희망 바구니, 이동 푸드마켓 개최










715() 오후4시부터 명동컨벤션 웨딩홀에서


20개 품목 2천여점 생활용품 무상 지원




 


 


중구(구청장 최창식)715() 오후 4시부터 중구 남산동16-1번지에 위치한 명동컨벤션 LCI웨딩홀에서이동 푸드마켓 식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개인과 기업에서 기부한 생필품을 명동과 회현동, 필동, 중림동의 홀몸 어르신, 장애인, 결식아동 등 중구 푸드마켓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200여 가구를 위해 마련하였다.


 


이를 위해 통일상가(회장 최현림)에서 주방세제 200개와 라면 40박스를 지원하였고, 나주곰탕 본점(본부장 고영호)에서 곰탕 100그릇을 후원하였다.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원장 원희목)에서도 쌀 20kg 20포를 지원하였다.


 


이날 대상자들은 행사장 내에 전시되어 있는 쌀, 라면, 식용유, 샴푸, 치약 등 20개 품목 2천여점의 생활용품 중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4가지 품목을 가져갈 수 있다. 특히,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직원 자원봉사자 20여명이 행사장에 나오기 힘든 거동 불편자 가정에 직접 물건을 배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화예술대학 강갑연 교수와 학생들이 손마사지와 네일아트, 안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구보건소 방문간호사들도 혈압 측정과 당뇨 검사 등 건강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중구 푸드마켓은 기업과 개인, 기관으로부터 식료품과 생필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로 전달하는 상설 마켓으로 신당5동의 유락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위치해 있다.


 


20여개 업체에서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으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85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우리 주위의 기부자들은 기부하는데 결코 망설이지 않는다보다 내실있는 푸드마켓 운영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우리는 실버 동창생‘ 자·따·봉 ’
다음글 도쿄 신주쿠구와 친선 축구로 한일 갈등 풀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