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민선6기, 현장경청투어로 시작
분류 담당부서 동정부과
보도일 2014-08-14 작성자 송혜정
조회수 563
걸어서 주민속으로, 소외된 골목을 찾아




ㅇ 구청장, 민선 6기 현장 경청투어와 함께 시작

ㅇ 8월 중 각 동 취약계층 격려 방문, 폭염 종합대책 점검

ㅇ 더 낮은 자세로 소외된 골목의 작은 소리 경청





민선6기 시작과 함께 최창식 구청장이 8월말까지 직접 15개 동 민원현장을 찾아가는 현장경청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투어는 현장 방문을 통하여 더욱 더 낮은 자세로 사회에서 소외된 골목 주민들의 작은 소리를 경청하고 각 동의 당면 현안 사항을 파악해 구정 운영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과 거동 불편자 등 폭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밀착 점검하고, 여름철이니만큼 풍수해에 취약한 각종 위험시설물과 축대, 대형 공사장 주변도 집중적으로 둘러볼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 복지관을 중심으로 무더위쉼터 운영현황도 확인할 예정이다.

아울러 장기 미해결 민원 현장과 우범지대, 쓰레기투기 지역 등을 직접 점검하고,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장애인, 쪽방거주자 등 소외계층을 만나 불편사항을 듣고 투어 후 단순민원은 즉시 해결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투어는 다산동, 중림동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오후 시간대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보고 동주민센터에서 자치위원과 통장, 지역주민, 민원 이해관계자, 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최창식 구청장은“동네 구석구석 소외된 분들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며, 지역현안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 구정에 반영시키겠다”며 주민과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행정으로 민선6기 구정을 차질없이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을지로4가역 9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개통
다음글 중구,(주)케이알원과 협력 CCTV 설치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