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형 방과후 학교' 운영 위한 협약 체결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아동청소년과 교육혁신팀(02-3396-4668)
보도일 2021-07-21 작성자 원지호
조회수 233
- 중구 미래 교육 프로젝트 -

'중구형 방과후 학교' 운영 위한 협약 체결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구가 직영하는 '중구형 방과후 학교'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서울시 중부교육지원청, 시범운영 학교인 봉래초, 청구초와 '중구형 방과후 학교'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했다.

두 학교에서의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중구 관내 9개 모든 국공립 초등학교로 구 직영 방과후 학교를 확대할 계획이다.

'중구형 방과후 학교'는 기존에 학교에서 운영하던 방과후 학교를 중구 직영으로 전환함으로써 빈틈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기존의 방과후 학교는 대부분 민간 위탁으로 운영되어 학교마다 수업의 질이 천차만별이고, 학부모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기 어려웠다.   

이에 구가 직접 운영을 맡아 수업의 질을 대폭 강화하고 학부모와 더 긴밀하게 소통하여 양질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학부모 추진단을 구성하여 의견을 조율하고,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문제점과 서비스 수요를 파악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해나가고 있다.

학부모에게 부담이 됐던 교육비, 재료비 등은 구 예산을 투입해 무상으로 제공한다. 학부모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교과 수업에 대한 요구가 높은 고학년은 뮤지컬 영어와 창의력 수학, 논술 국어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도 검토 중이다.

구는 2019년 3월 전국 최초로 구청-학교 협력 모델인 '중구형 초등 돌봄'을 시작하여 지난 6월 관내 모든 국공립 초등학교에 구 직영 학교 안 돌봄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저학년을 중심으로 1천 명의 아이들이 중구형 돌봄교실을 이용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나머지 초등학교 아이들에게도 구청이 직영하는 '중구형 방과후 학교'에서 책임감있고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중구를 믿고 아이를 맡겨 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돌보고 가르칠 것이다. 우리 아이들 모두 보편적으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금과 같은 많은 협조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양호 구청장, 중부교육지원청 권혁미 교육장, 봉래초 오시영 교장, 청구초 윤옥선 교장, 방과후 학교 학부모 추진단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상황으로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집합금지·영업제한으로 폐업한 소상공인 지원 확대
다음글 미취업청년에게 취업장려금 50만원 지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