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연극보며 드림하티 사랑 나눔
분류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보도일 2014-09-03 작성자 송혜정
조회수 635
제1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연극보며 드림하티 사랑 나눔




ㅇ 9월2일(화) 오후2시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ㅇ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동 드림하티 위원 등 200명 참석

ㅇ 사회복지분야, 드림하티 후원 유공자 등 표창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제15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기관(시설) 종사자와 드림하티 위원, 각 동 사회복지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2일(화) 오후2시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기념식을 갖는다.



‘피가로니의 결혼’,‘돈 죠반니’등 오페라에 출연한 바리톤 김종홍의 재능기부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윤리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사회복지분야 유공자 10명과 아름다운 기부 활동의 모범사례인 중구 드림하티 정기후원 유공자 1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참석자 모두 연극‘도둑맞은 책’를 관람한다. 충무아트홀 상영작인‘도둑맞은 책’은 슬럼프에 빠진 사진작가가 천재적인 제자의 시나리오를 훔친 뒤 기묘한 납치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극이다.

2011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수상작으로 선정된 유선동감독의 영화시나리오를 원작으로 한 이야기의 완성도가 높은 작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한정된 예산으로 급증하는 복지수요를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최일선에서 소외계층을 돌보며 묵묵히 헌신하는 사회복지분야 유공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사회복지분야 유공자 등을 발굴하여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를 확산함으로써‘사회복지의 날’제정 의미를 되살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사회복지의 날은 지난 2000년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정됐다.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다양한 복지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복지의 날로부터 1주간은 사회복지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창조지역 국비공모사업 선정
다음글 '행복한 세상 신나는 학교' 역할극으로 함께 만들어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