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한옥마을에서 서울국제걷기대회 개최
분류 담당부서 교육아동청소년과
보도일 2014-09-17 작성자 송혜정
조회수 604
서울의 중심 중구-한류, 패션, 관광의 중심 메카로!

한옥마을에서 서울국제걷기대회 열려




ㅇ 9월20일(토)~21일(일) 남산골 한옥마을에 집결 출발

ㅇ 5km, 8km, 10km, 25km 등 코스로 진행

ㅇ 인터넷 접수 및 현장 접수. 참가비 1만원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후원하는 제12회 서울국제걷기대회가 9월20일(토)~21일(일)까지 남산골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한 중구 일원에서 열린다.



‘서울의 중심 중구-한류, 패션, 관광의 중심 메카로!’를 주제로 한 이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체육진흥회와 한국걷기연맹이 주최한다.



5km, 8km, 10km, 25km 등으로 나눠 진행하며, 모두 남산골 한옥마을을 출발해 해당 각 구간을 거쳐 다시 한옥마을로 돌아오는 코스로 되어 있다.



9월20일(토) 열리는 8km 달빛걷기 코스는 오후6시에 한옥마을을 출발해 舊안기부, 국립극장, 남산타워, 남산도서관, 안중근의사기념관을 거쳐 남산 북측순환로를 통해 다시 한옥마을로 오는 환상적인 구간이다. 저녁에 출발하는 만큼 가족ㆍ연인들과 함께 석양이 지는 남산을 감상하고 서울 야경을 구경삼아 달빛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잇점도 있다.



9월21일(일) 오전 9시50분에 출발하는 25km는 가장 긴 구간으로 숭례문과 청계천, 동대문시장과 뚝섬 서울숲까지 갔다가 남산 산책로를 따라 한옥마을로 돌아온다.



오전 10시에 각각 출발하는 10km와 5km 코스는 구간을 달리해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0km는 숭례문, 청계천, 동대문시장,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동국대 정문, 남산 산책로에서 다시 한옥마을로 돌아오는 구간이다. 5km 코스는 남산 북측순환로, 힐튼호텔, 시청광장, 명보극장사거리에서 한옥마을로 돌아오는 짧은 구간이다.



선택한 코스를 완보하면 한국걷기연맹에서 완보증을 준다. 완보후에는 다양한 축하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9월20일에는 한옥마을 정기공연프로그램으로 태권도 시범공연이 펼쳐지고, 9월21일에는 식전 농악 풍물공연과 초청 가수 공연이, 식후 태권도 시범공연 등이 열린다.



◆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



이 행사에는 남녀 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구민이나 시민은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www.walking.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산골 한옥마을 현장에서 신청해도 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고등학생 이하는 무료다. 참가비 중 1천원은 결식아동돕기 뜻깊게 사용되며, 참가자에게는 티셔츠와 배번, 기념뱃지, 코스지도 등을 제공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2013년 지방재정 운영결과 발표
다음글 불법 노점지역 철거후 시민숲으로 변신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