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독감 인플루엔자예방 접종 실시
분류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보도일 2014-09-26 작성자 송혜정
조회수 657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 실시




ㅇ 10월31일까지 지정의료기관, 보건소, 보건지소에서 접종

ㅇ 만 65세 이상, 기초수급자,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로 접종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0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무료 예방 접종대상은 중구민중 ▷만 65세 이상 어르신(49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수급자 ▷다문화가정 ▷1~3급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에이즈·결핵·희귀난치성 보건소 등록환자 등이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ㆍ경로우대증ㆍ유공자증) 및 대상자 증빙자료(의료급여증ㆍ가족관계증명서ㆍ장애인복지카드)를 지참하면 된다.



만65세 이상 어르신은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43개소를 선정해 자율적으로 접종장소와 접종일을 선택하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무료접종 대상자 중 6개월 이상~취학이전 소아인 경우 보호자와 함께 보건소 예방접종실 또는 중림동 중림분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취학이후 아동부터 성인은 보건소또는 중림분소에 방문하면 된다.



지정 의료기관은 10월1일부터 접종이 가능하고 보건소와 중림분소는 10월10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시간 역시 지정의료기관의 경우 의료기관 진료시간(오전9시30분~오후6시까지)이며, 보건소 및 중림보건분소는 오후1시30분~4시30분까지다. 접종시간 및 장소는 미리 확인 후 방문한다.



인플루엔자는 감기와는 달리 전염력이 매우 강한 질환으로 날씨가 춥고 건고한 10월부터 4월까지 발생율이 높다.



인플루엔자에 걸리면 38℃ 이상의 발열, 두통, 피로감, 기침 등의 증상을 보이며, 더 발전되면 세균성 폐렴, 탈수, 중이염 및 치명적인 혼수를 일으키는 라이 증후군(reye syndrome) 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로 입을 가리고 해야 하며,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리고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 또한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해야 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어린이집 연합 가을운동회 개최
다음글 중림동 약초마을, 건강과 예술이 만나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