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청계광장서 자매도시 농특산물 축제
분류 담당부서 도심산업과
보도일 2014-10-13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709
중구, 청계광장서 자매도시 농특산물 축제






ㅇ 10월14일(화)~16일(목)까지 청계광장에서 진행

ㅇ 장성, 속초, 무주, 포천, 영동, 여주, 부여 등 7개 자매도시 참여

ㅇ 185개 품목 시중가보다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





서울의 중심 중구가 지방 자매도시와 함께 도심에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축제를 연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0월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청계광장에서 〈제3회 서울 중구 자매도시 농특산물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한마당에는 중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전남 장성군, 강원 속초시, 전북 무주군, 경기 포천시, 충북 영동군, 경기도 여주시, 충남 부여군 등 7개 도시 41개 농가가 참여한다. 그리고 중구의 전통시장인 신중부시장도 참여한다.



오전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진행하는 내고장 대표 농특산물 판매ㆍ홍보행사는 모두 41개의 판매부스를 운영해 자매도시의 대표 농특산물 185개 품목을 시중가격보다 10~40% 저렴하게 판매한다.



청국장ㆍ삼채ㆍ연잎(장성군), 칡즙ㆍ헛개ㆍ젓갈류(속초시), 더덕ㆍ표고버섯ㆍ오미자ㆍ머루와인&치즈(무주군), 인삼ㆍ한과ㆍ막걸리ㆍ스파클링와인(포천시), 포도와 와인ㆍ포도즙(영동군), 쌀과 고구마ㆍ쌀찐빵ㆍ땅콩(여주시), 멜론과 밤(부여군) 등이 마련된다.



농특산물 판매와 함께 문화공연 행사도 열린다. 10월14일 오후1시30분부터 청계광장 메인무대에서 청구동 풍물놀이패의 길놀이행사, 중구구립여성가요합창단, 영동군 난계국악단의 국악공연 등이 펼쳐진다. 공연에 이어 개막행사가 2시30분부터 진행된다.



10월15일 오후2시30분에는 포천시립민속예술단의 농악이 흥을 돋운다.



행사기간동안에는 무주군에서 준비한 사과와 치즈·찰옥수수 시식행사와 오미자 담그기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구는 양질의 자매도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홍보하기 위해‘내 고장 농특산물 구매하기’운동을 전개하고‘자매도시 홍보의 날’을 운영하여 내 고장의 문화공연과 특산물을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최우수상“어린이집 특별활동 우수업체 공모제”
다음글 중구 청소년수련관과 장충동주민센터 옥상정원에서 쉬어 가세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