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신세계서 남대문시장 패션 빅3 바이어 초청전 개최
분류 담당부서 시장경제과 전통시장팀 (☎3396-5054)
보도일 2014-12-02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880
신세계서 남대문시장 패션 빅3 바이어 초청전 개최






ㅇ 12월 3~4일, 2일간 신세계 본점 10층 문화홀에서

ㅇ 국내·외 바이어들과 아동복,액세서리,숙녀복 참여업체간 1:1매칭 상담

ㅇ 30여개 전시·홍보 부스 설치, 패션쇼 함께 진행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2월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0층문화홀에서 국내·외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서울시, 중구청 등이 주최하고, 중구와 신세계 백화점과 남대문시장이 맺은 전통시장 상생협력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신세계에서 남대문시장 패션 빅3품목인 아동복, 액세서리, 숙녀복 등을 적극 홍보하고 상권을 살려보고자 개최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패션 도·소매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남대문시장이 주관하는 첫 바이어 초청전이 신세계백화점에서 열리는 만큼 국내외 패션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참여 업종은 ▶아동복 ▶액세서리 ▶숙녀복으로, 아동복부문은 마마, 부르뎅, 크레용, 포키가, 여성복은 남대문시장 숙녀복의 뿌리인 대도아케이드와 퀸프라자 등이 참가한다.



더욱이, 해외수출 품목중 하나인 남대문시장 액세서리가 대거 참가하여 세계적인 위상을 더욱 빛낼 예정이다.



이번 바이어 초청전에는 약 30여개의 전시·홍보 부스가 설치되는데 새롭고 상품성 있는 패션 스타일이 국내 및 해외 바이어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바이어 수주 상담외에도 참가 업체의 패션 아이템을 패션쇼와 접목시킨 빅3쇼가 펼쳐져 말 그대로 보고, 즐기고, 고르는 바이어 매칭 쇼가 될 전망이다.



패션업계 바이어 뿐만아니라 패션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관이 가능한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0층 문화홀에서 오전11시~오후6시까지, 패션쇼는 매일 오후1시와 오후 3시에 1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신세계백화점에서 남대문시장 빈 점포를 활용해 청년창업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패션쇼가 열렸고, 3월에는 남대문시장 유명먹거리인 호떡, 가메골만두, 한과 등을 판매하는 특별전을 개최하여 백화점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중구는 남대문시장 문화관광형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남대문시장내 디자인센터를 조성하여 공동브랜드 개발, 액세서리 전시 및 바이어 상담, 체험교실, 패션 잡화의 편집숍 운영 등 남대문시장 제품을 홍보하는 판로개척의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국가경제로도 이어진다”며 “남대문시장의 액세서리와 아동복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우수한 제품으로 이번 바이어 초청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루트의 판로개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구의원들이 갑자기 쓰러진 구청직원 위해 모금
다음글 최창식 중구청장, 저소득층 단열방풍 자원봉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