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응답소 현장민원’운영 우수구 선정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2014-12-09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725
중구,‘응답소 현장민원’운영 우수구 선정






ㅇ 2014년 응답소 현장민원 자치구 운영실적 평가 “우수구” 선정

ㅇ 활동이 우수한 응답소 현장민원 살피미에 대해 표창장 수여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서울시가 주관하는 자치구 ‘응답소 현장민원 운영 실적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



응답소 현장민원은 교통, 도로, 청소, 치수방재, 가로정비, 보건, 공원녹지, 주택건축, 환경 등 12개 분야의 생활 속 각종 불편사항을 주민이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신고하면 처리부서에서 민원사항을 즉시 접수하여 신속히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하는 시스템이다.



중구는 응답소 현장민원 처리 신속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응답소 현장민원 처리 실태 점검을 실시하여 민원처리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왔다. 특히 민원 처리시간, 처리 전ㆍ후 사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미흡사항 발견시 즉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시정함으로써 주민불편이 재발되지 않도록 적극 조치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4월‘응답소 현장민원 살피미’로 위촉된 주민 60명은 중구 관내 불편사항을 수시로 신고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내가 사는 동네를 공무원과 함께 주기적으로 순찰하는 임무를 맡아왔다. 공무원 시각으로 보면 놓칠 수 있는 생활불편사항을 구민의 시각으로 찾아내 개선하는데 톡톡히 한 몫을 한 것이다.



현장민원 신고 실적이 우수하고 지역내 불편사항 해소에 적극 동참한 현장민원 살피미 15명에게는 구청장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이어 시장표창도 수여될 계획이다.



올해 1월부터 11월 말까지 응답소 현장민원 신고 건수는 모두 2만6천803건으로 2013년 같은 기간 2만5천751건에 비해 1,052건이 늘었다. 신고 건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지난해 연말까지 운영 실적 2만7천726건을 훌쩍 넘을 전망이다.



특히, 교통·가로정비 분야 민원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서울의 도심지다보니 불법주정차, 노점상, 노상적치물 등의 신고가 전반적으로 많았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응답소 현장민원 우수구 선정은 내가 사는 지역의 불편사항을 각별히 살펴 찾아내는 응답소 현장민원 살피미의 활발한 활동과 생활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처리를 해준 직원 모두의 노력이 합쳐져 이룬 쾌거로 앞으로도 우리 구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2015년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 모집
다음글 재래시장 등 화재진압 황금시간 확보 훈련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