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2월까지 모든 어린이집에 CCTV 설치
분류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보육팀(☎3396-5413)
보도일 2015-01-27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641
아이들은 행복하게, 부모님은 안심토록

중구, 2월까지 모든 어린이집에 CCTV 설치






ㅇ 아동학대 근절위한 긴급 어린이집 분과위원회 임원진 회의

ㅇ 중구, 모든 어린이집 CCTV 100% 설치비 지원







인천 어린이집 폭행 사건으로 어린이집내 아동학대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보육시설에 어린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중구 모든 어린이집이 CCTV를 갖출수 있는 설치비를 지원한다.



중구는 지난 1월19일 국․공립, 법인단체를 포함한 민간, 가정 등 4개 분과 어린이집 분과위원회 원장들이 참석한 긴급회의를 개최하여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대책마련에 대해 집중 토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중구는 관내 어린이집에 CCTV를 100%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약속하고 모든 어린이집 원장들은 CCTV를 100% 설치하기로 합의를 보았다. 이와 함께 아동학대 발생 어린이집에 대한 강화된 행정처분내용과 예방교육내용을 논의했다.

중구에는 66개의 어린이집이 운영중이며, 이 중 50%인 33개 어린이집에 CCTV가 설치되어 설치율이 50%로 타 지자체에 비하면 높은 편이다.



하지만 민간과 가정 어린이집은 설치율이 10~20%에 머물고 있어 어린이들의 인권보호에 사각지대가 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이에 중구는 CCTV 설치비를 100% 지원하여 2월 내 중구 모든 어린이집에 설치를 완료토록 특단의 조치를 취한 것이다. CCTV 설치는 어린이 안전확보와 교사 인권침해라는 문제가 병존하기에 이 날 긴급 회의를 통하여 원장, 보육교사, 학부모간의 충분한 논의를 통해 합의와 이해로 설치토록 결정한 것이다.



최창식 구청장은“어린이들은 행복하게, 부모님은 안심하시고 맡길 수 있게, 교사들은 보람을 찾고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합리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황학동 중앙시장 화재진압 황금시간 확보 훈련
다음글 환경순찰, 새내기 눈으로 구석구석 살핀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