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지진옥외대피장소 관리실태 전수 점검
분류 안전 담당부서 생활안전과 재난관리팀 (3396-4475)
보도일 2023-05-10 작성자 한수진
조회수 68
중구, 지진옥외대피장소 관리실태 전수 점검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지진 발생 시 주민들의 안전한 대피장소 확보를 위해 상반기 지진옥외대피장소 점검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강원도 동해시 해역에 수차례의 지진이 연달아 발생하면서 내륙지진 발생에 대한 우려 역시 커지고 있다. 지진 재해의 특성상 단기 예보가 어렵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대비가 중요하다.

점검 대상은 중구 지진옥외대피장소로 지정된 학교 운동장 17개소, 공원 2개소로 총 19개소다. 이중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이화여자고등학교 운동장 및 노천극장’은 23년 2월 28일에 신규로 지정되었다.

점검은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인구 대비 지진 옥외대피장소 개수 충족 여부 ▲대피장소 지정요건(규모 적정성, 시설 접근성, 고층건물 이격거리) ▲대피장소 관리책임자·시설물관리자 지정 ▲관리자 연락체계 현행화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등이다.

구는 방문점검과 서면점검을 병행해 대피장소를 전수 점검했으며 안내표지판 미흡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보수 완료하였다.

점검은 매년 반기별 1회씩(상반기 5월, 하반기 11월) 실시된다. 작년 하반기 미흡사항에 대하여는 올해 4월에 정비를 완료하였다. 기존 18개소의 안내표지판을 정비하고 눈에 잘 띄도록 표지판을 2개소에 추가로 설치했으며 지진옥외대피장소를 1개소 추가 지정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지진 대비 현황을 꼼꼼히 살펴서 재난 발생 시 구민의 안전을 신속히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1인가구와 함께하는 '홍당무마켓' 개최
다음글 중구 독립출판 지원으로 신인 작가 30명 책 선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