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충무로 상점가에서 ‘인쇄문화거리 축제’ 성료
분류 문화 담당부서 전통시장과 시장브랜드기획팀 (3396-5066)
보도일 2023-06-16 작성자 윤상희
조회수 94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충무로 상점가에서 ‘인쇄문화거리 축제’ 성료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지난 9일 충무로 골목형 상점가에서 열린 ‘인쇄문화거리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축제가 밤 9시까지 이어졌고 상인과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충무로 상인회(회장 박동춘)의 주도하에 준비된 이번 축제는 골목형 상권의 특색을 강조하고자 인쇄 골목에서 ‘차 없는 거리’로 진행됐다. 축제를 찾아온 주민들은 골목 구석구석을 맘껏 걸으며 벼룩시장과 노점 등 다양하게 마련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겼다. 

배우 이정성이 진행을 맡아 삼바, 난타 장구, 벨리댄스, 마술쇼 등의 공연도 펼쳐졌다. 연예인 전원주, 이영범, 김상배, 도시와 아이들이 무대에 올라 축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특히 ‘주민 노래자랑’에서는 모두가 골목 한복판을 누비며 춤추고 노래하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축제에 참여한 상인들은 “오늘 너무 좋다. 골목 상인들에게 즐거움을 주셔서 고맙다”라며 “(이런 축제가 열리면) 인쇄하는 사람도 좋고 상인들도 좋다. 앞으로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처음 열리는 행사인데도 모두가 하나 되어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라며 “답답했던 일상을 떠나 즐거운 축제를 즐기며 충무로 골목형 상점가의 매력을 한껏 느낀 하루가 되셨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소상공인 위해 도로점용료 25% 감면 부과징수
다음글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