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90명 위촉
분류 복지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3396-5383)
보도일 2023-06-28 작성자 박혜정
조회수 123
중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90명 위촉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에 복지 사각지대가 좁혀질 전망이다.

중구는 지난 21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중구에는 총 585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활동하게 되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찾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특히, 실제 거주지와 주민등록 상 주소지가 불일치하는 저소득 가구 등 기존 복지 시스템으로는 발굴이 어려운 위기가구를 찾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구는 이날 구청 대강당에서 중구민 90여 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임명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경희사이버대학교 NGO사회혁신 겸임교수인 강정모 소장이 맡았다. 이 자리엔 올해 중구와 위기가구 발굴 협약을 맺은 ▲ 중구 약사회, ▲ 한전엠씨에스(주) 서울직할지점,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서울북부지부 중구지회 관계자도 참석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기 위해선 동네 곳곳을 잘 알고 계신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중구의 복지망이 더욱 촘촘해질 수 있게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우리동네 이웃살피미’ 반장직무교육 개최
다음글 중구 초등방과후학교 만족도는 최고, 비용은 제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