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노사발전재단 서울중장년내일센터 업무협약 맺어, 중장년층 일자리 문 ‘활짝’
분류 경제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정책팀*3396-5276)
보도일 2023-08-22 작성자 김소영
조회수 114
서울 중구-노사발전재단 서울중장년내일센터 업무협약 맺어, 중장년층 일자리 문  ‘활짝’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21일 노사발전재단 서울 중장년내일센터 (지사장 홍제희)와 지역 중장년의 고용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중구 일자리거버넌스 회의에서 도출된 의제,  ‘중장년 고용 창출 주력으로 지역 생산성 높이기’ 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첫 단추’ 다. 

중구 신당동에 자리한 서울 중장년 내일센터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써 중장년 생애 경력 설계, 전직·재취업, 맞춤형 교육과 직업훈련 등 풍부한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중구의 인적·물적 자원 등 인프라가 더해진다면 중장년층의 고용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구는 보고 있다.

특히 명동, 남대문시장, 동대문시장 등 관광자원이 몰려있는 중구는 최근 관광산업 분야에서 일자리 수요가 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도 살리고, 주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도 제공하는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취업 및 창업 지원 교육, 관광산업 분야 일자리 연합체 (컨소시엄) 구성 및 특화사업 기획·운영 등에도 긴밀하게 협력한다. 

홍제희 서울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 를 해소하고 구직자를 적재적소에 연계하는 등 중장년층을 겨냥한 일자리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100세 시대에는 평생직장, 평생 직업이 사라진다” 라며,  “나이가 들어도 일하고 싶은 중장년층이 새로운 일, 마음에 품고 있던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한부모가족에게 특별한 여름방학 선물
다음글 도심 속 ‘명상과 치유’ 의 공간,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