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책으로 여는 행복한 중구
분류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문화진흥팀(☎3396-4606)
보도일 2015-05-01 작성자 이유리
조회수 658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책으로 여는 행복한 중구”






ㅇ 2015 올해의 책 선정하여 토론 및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ㅇ 7개 공공도서관, 학교·복지관 등 9개 유관기관이 참여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공공도서관을 주축으로 선정된 도서를 중심으로 한 책 토론 및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 도서관 한 책읽기’사업을 11월까지 실시한다.



참여하는 기관은 중구구립도서관, 중구구립 신당도서관, 남산타운 어린이도서관 등 공공도서관과 손기정 정보도서관, 느티나무 어린이도서관, 필동·다산동 작은도서관 등 총 7개 공공도서관이다.



이외에도 학교,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 총 9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같이 읽고 토론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한 도서관 한 책읽기’는 1998년 미국 시애틀에서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시작된 캠페인으로 지역사회에서 한 권의 책을 선택하여 같이 읽고 토론하는 형태의 지역사회 대중독서운동이다.



중구는 올해의 한 책으로 윤혜숙씨의「나는 인도 김씨 김수로」와 강태식씨의 「굿바이 동물원」을 정하고 ‘한 책 독(讀)톡(talk)'이라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책과 사람이 소통하는 토론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도서관을 중심으로 독서퀴즈·공감글귀 나누기 등 한 책 읽기 프로그램과 독서토론·저자와의 만남·낭독회 등 토론 프로그램, 협동화 그리기·독서신문 만들기 등 대상별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창식 구청장은“‘한 도서관 한 책읽기’는 책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으로 가족 간, 이웃 간 소통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건강관리부터 복지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전담
다음글 명동, 동대문일대 관광객 향한 바가지쇼핑 NO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