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우리마을은 내가 지킨다, 신당동 주민순찰대!
분류 안전 담당부서 신당동주민센터(3396-6713)
보도일 2015-10-08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710
우리마을은 내가 지킨다, 신당동 주민순찰대!






어린이와 여성이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뭉쳤다
.



중구 신당동에서는 1012() 오후3시부터 신당동 관내 어린이집 원생과 초··고등학교 학생들이함께 만드는 안전마을, 신나는 동행순찰대캠페인을 펼친다.



순찰대의 주인공들은 신당동 관내 어린이집, 광희초, 한양중·, 성동글로벌고 등 학생들과 학부모, 중부경찰서, 중부소방서, 광희지구대장 등 유관기관이다.



이들은 충무아트홀 앞에서 집결해 태평한의원, 신당동 주민센터를 거쳐 중부소방서까지 이르는 신당동 골목길을 함께 순찰한다. 중부소방서에서는 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등 응급조치 안전교육까지 실시한다.



안전 캠페인에는 관내 중부경찰서 경찰 마스코트인 포돌이와 포순이가 함께하며 한양공업고등학교 밴드부의 공연도 펼쳐진다.





이에 따라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자 지난 518일 마을 주민과 초··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학교통학로 및 골목길 우범지역 등을 함께 순찰하기 위해 행사를 처음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어린이와 학생들에게는 마을의 구석구석을 바로 아는 기회를 갖고 마을을 가꾸는 공동체 의식을 갖게 하는데도 도움이 되었다.



이 행사는 신당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원호)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2015년 마을특화사업 발표회에서신나는 당신의 동네를 만들겠습니다! 함께 만드는 안전마을 신나는 동행순찰대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당동은 신나는 당신의 동네를 만들자는 슬로건 아래 주민모두가 자발적인 행사 참여와 홍보 캠페인을 펼쳐 안전마을 만들기에 앞장서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미선 신당동장은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 스스로가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생,주민 모두가 함께 안전한 동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뮤지컬로 익히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법
다음글 청소년들이 직접 나서 바른말 고운말 전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