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방과후 프로그램에서 배운 솜씨 뽐내요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명문학교육성팀(3396-4684)
보도일 2015-12-14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762


방과후 프로그램에서 배운 솜씨 뽐내요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2월16일(수) 오후3시부터 중구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제3회 초등학교 방과후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다양한 방과후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각자의 소질을 계발하고 있는 초등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3회째를 맞는다.


‘슈퍼스타 Jung-gu, 우리가 만들어가는 꿈’이란 주제로 광희초등학교 등 중구 관내 7개 공립 초등학교 180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뽐낸다. 올해는 3회인 만큼 참가프로그램이 작년보다 더욱 다양해졌다.


충무초등학교는 가장 많은 1~6학년생 49명이 참여해 배려와 협동심이 어우러지는 멋진 화음이 돋보이는 합창을 들려줄 예정이다.


청구초등학교는 알토와 소프라노 리코더합주, 광희초등학교는 신나는 치어댄스, 남산초등학교는 멋진 인형으로 분장한 학생들의 우아한 발레를 선보인다.


봉래초등학교와 신당초등학교는 피아노와 여러 악기가 어우러진 합주실력을 뽐내고, 장충초등학교는 유일하게 국악인 사물놀이를 공연할 예정이다.


공연의 숙련도, 창의성, 예술성, 관객 호응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4팀에게 상장과 상패를 시상한다.


학생들의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금호여중에서 마련한 신나는 방송댄스와 마술사의 축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방과후활동과 1인1악기 교육지원 등을 통해 학교에서 학업뿐만 아니라 전인적인 인성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연말연시 전통시장 빅세일 행사
다음글 주민살피미 덕분에 민원이 확~ 줄었어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