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책읽기로 배우는 ‘어린이 철학교실’ 인기
분류 교육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3396-4674)
보도일 2016-02-16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93

어머니 독서지도 동아리‘도르래’와 함께


책읽기로 배우는‘어린이 철학교실’인기


중구(구청장 최창식)와 중구시설관리공단은 동화동 작은도서관에서 <책 읽기로 배우는 어린이 철학교실>을 3월5일(토)일부터 4월23일(토)까지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주에 한 권씩 책을 읽고 토론을 통해 창의적 감성과 논리적인 사고를 키워주는데 초점을 맞췄다.


지역 어린이들에게 폭넓은 책읽기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이들은 어머니들이다. 이들은 중구구립도서관 독서지도과정 수료자들로 어머니 독서지도 동아리‘도르래’회원 8명이 독서지도 재능기부에 나선 것.


어린이들에겐 스스럼없이 어머니와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고, 어머니들에겐 수료한 과정을 현장에 활용할 수 있어 1석2조의 효과가 있는 셈이다.


동화동 작은도서관(중구 다산로 36길 100)은 주민센터 1층에 지난해 7월 주민참여 예산으로 리모델링해 새단장되어 주민들의 지식창고로 활용되고 있다.


3층에 있는 작은도서관을 1층으로 확장 이전해 주민 이용 편의를 높이고, 펀펀카페를 조성해 만남의 장소로도 인근 주민들의 인기가 높다.


어린이 철학교실 참여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수강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월15일부터 동화동 작은 도서관(☎2233-2626)에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창의적 리더쉽, 충무공 이순신에게서 배운다
다음글 서소문역사공원 기념 공간 조성 첫 삽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