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저소득 노인들 식사, 중구가 책임집니다
분류 복지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3396-5365)
보도일 2016-02-26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678

저소득 노인들 식사, 중구가 책임집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12월까지 저소득 노인 무료 급식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기존 유락종합사회복지관과 신당종합사회복지관, 중림종합사회복지관, 재가노인지원센터, 약수종합복지관과 신당데이케어센터가 사업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


무료 급식사업 대상은 만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으로 2016년 1월31일 현재 총 495명이다.  이중 거동이 가능한 180명은 유락복지관과 중림종합사회복지관, 약수노인종합복지관, 신당데이케어센터의 경로식당에서 식사를 한다.


그리고 경로식당을 이용할 수 없는 65세 이상 홀로 어르신중 거동이 불편한 128명에게는 도시락을 가정까지 배달한다. 거동불편으로 경로식당을 이용할 수 없으나 가정에 직접 조리가 가능한 187명에게는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체 수혜자 대상은 지난해 474명에서 21명이 증가했다.

 

기본 급식비는 1식당 3천원(경로식당ㆍ식사배달)에서 3천6백원(밑반찬 배달)이며, 설ㆍ추석ㆍ어버이날ㆍ석가탄신일ㆍ복날ㆍ노인의 날ㆍ성탄절 등에는 특식을 제공한다.


중구는 경로식당 및 식사배달, 밑반찬 배달 대상자가 중복되지 않도록 하고, 식사나 밑반찬 배달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안부도 확인하여 이상 징후 발견시 구청 및 노인 돌봄 서비스 기관에 즉시 통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위기 상황으로 경로식당을 이용할 수 없는 대상자가 발생할 경우 도시락 등 대체 급식을 제공해 결식 노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입학시즌 맞이 사랑의 기부 릴레이
다음글 민원 다발 건설공사장, 특별관리한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