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미술이 과학·연극·음악과 만날 때
분류 문화 담당부서 중구문화재단(3396-6634)
보도일 2016-07-07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99

미술이 과학·연극·음악과 만날 때


중구(구청장 최창식)와 (재)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는 서양미술사에 등장하는 작품들을 과학, 연극, 음악과 함께 감상하는 미술교육프로그램 <서양미술사 아틀리에>를 8월7일까지 운영한다.


충무아트센터에서 아트 애듀케이터와 함께 서양미술사에 등장하는 대표작 60여점을 3개 섹션으로 나누어 90분간 쉽고 재미있게 재해석해보고 표현기법과 빛의 효과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대중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 번째 섹션은 르네상스 대표화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의 방’에서 다른 작가들이 재해석한 다빈치의 모나리자를 현대미술 작품의 설명으로 들어보고, 본인이 해석한 모나리자를 재미있는 표현법으로 그려보는 체험을 한다.

두 번째 섹션 ‘빛과 그림자 여행’에서는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작가 램브란트와 베르메르의 작품을 통해 조명을 이용한 빛과 그림자를 체험해본다.


세 번째 섹션‘색이 되는 점.점.점 (쇠라의 방)’에서는 색채이론과 점묘접을 <그랑 쟈뜨섬의 일요일 오후> 작품을 통해 배워보고 색깔 스티커를 이용해 폴 시냐크와 조르주 쇠라 그림의 한 부분을 직접 채우고 완성해보면서 제작기법을 배워본다.


만4세 이상 어린이와 성인 모두 체험 가능하며 월요일을 제외하고 1일 5회 진행된다. 입장료는 8천원이며 충무아트홀 홈페이지(www.cmah.or.kr)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 또는 충무아트홀 문화사업부(☎2230-6636)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여름철 수영장 안전시설·수질 점검
다음글 서울 중구↔도쿄 신주쿠구 축구 동호인 친선경기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