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최대 건어물시장 중구 신중부시장, 밤이 즐겁다
분류 경제 담당부서 시장경제과 전통시장팀(3396-5056)
보도일 2016-10-25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425

최대 건어물시장 중구 신중부시장, 밤이 즐겁다


낮보다 흥겨운 전통시장의 밤! 국내 최대 건어물시장 중구 신중부시장에서 별난 재미가 가득한 야시장이 열린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1월11일(금)까지 매주 목요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중구 을지로4가 신중부시장 일대에서 건어물 전문요리와 시원한 맥주를 함께 즐기는〈2016년 신중부시장 야시장〉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우리나라 최대 건어물시장인 신중부시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도매위주의 낮 시장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를 한 곳에서 즐기는 야시장을 조성해 관광객과 젊은 고객들이 즐겨 찾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약 15여대 규모의 건어물 요리매대와 푸드트럭에서 전복꼬치, 맥반석오징어, 홍콩식 어묵, 멸치튀김, 불초밥, 스테이크덮밥 등 이색 전문요리 메뉴뿐만 아니라 시원한 병맥주도 판매된다.


신중부시장 상인문화기획단이 직접 판매하는 건어물 파격 세일 행사도 마련되어 신선하고 맛있는 건어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는 좋은 기회다.


야시장 행사장에 설치된 소규모 공연장에서는 버스킹 공연, 댄스공연, 일렉가야금 공연, 발라드 가수 공연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져 퇴근시간 이후 저렴한 가격으로 흥겨운 야시장의 매력에 빠져봐도 좋을 듯.


한편 지난 14일에 신중부시장에서 펼쳐진 건맥축제에는 밤10시까지 시장을 찾는 고객을 비롯해 인근 도심 샐러리맨들과 관광객들이 몰려 야시장을 방불케하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시장 중앙통로에 펼쳐진 간이테이블에서 오징어, 명태포, 쥐포, 육포, 한치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즉석 안주요리와 맥주의 향연이 펼쳐져 오후6시 이후에는 썰렁했던 시장이 밤늦게까지 흥겨운 분위기로 채워져 상인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최창식 구청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건어물 시장인 중부시장에 가족들, 직장동료들과 함께 야시장에 방문하셔서 품질 좋고 저렴한 건어물도 구입하시고 시원한 맥주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소중한 꿈을 펼치도록 돕는 중구 ‘드림스타트’
다음글 패션봉제 일자리사업, 중구가 최고!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