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동화동 대표거리 다산로36길 간판 싹 바꾼다
분류 도시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광고물정비팀(3396-5984)
보도일 2017-05-02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50

동화동 대표거리 다산로36길 간판 싹 바꾼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동화동 다산로36길 일대의 무질서한 간판을 새 단장하기 위해‘에너지절약형 LED 간판개선사업’을 오는 12월까지 전개한다.


사업구간은 동화동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신당점에서 동화동주민센터까지 이르는 530m로 점포 140개소가 대상이며 총 3억5천만원이 소요될 전망이다.


간판개선은‘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건축물 및 점포 여건에 맞춰 간판크기와 숫자를 조절하는 작업에서 출발한다. 창문을 이용한 어지러운 광고물은 제거하거나 면적을 고려해 재설치한다.


이와 함께 기존 형광등 간판을 에너지 절약효과가 탁월한 LED 간판으로 교체한다. 이리되면 연간 약 80%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디자인은 그동안 좋은 간판에 대한 기초자료와 사례들로 수립한‘중구 간판디자인 가이드’와 상인들의 의견을 조합해 특색 있게 구현할 계획이다.


사업은 건물주, 점포주, 지역단체 대표, 관계 공무원 등 16명으로 구성된‘간판개선 주민위원회’가 주도하고 중구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위해 지난 달 24일에는 구청과 주민위원회간 간판개선사업 추진에 관한 협약도 체결했다.


앞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후 건물주와 점포주의 간판개선 동의를 얻고 디자인 협의 및 심의를 거쳐 12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참여하는 점포에는 최고 250만원까지 지원하고 초과분은 점포주가 부담한다.


폭 10~12m의 다산로36길은 동화동 주민 대부분이 이용하는 동화동의 중심로다. 지난 3월부터는 도로 적치물을 없애고 보행공간을 설치하는 생활권 도로 다이어트 사업도 한창이다.


중구는 간판개선사업과 도로 다이어트 사업의 시너지 효과로 이 일대 지역상권 활성화와 지역가치 상승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동화동의 보행환경과 도시미관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점포에서 참여하도록 주민위원회와 각별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미리 만나는 등기촉탁 무료대행서비스
다음글 봄내음 가득한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