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충무공 이순신의 고향 중구에서 청계천 거북선 대축제 연다
분류 문화 담당부서 중구문화원(3396-4153)
보도일 2017-05-11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06

충무공 이순신의 고향 중구에서 청계천 거북선 대축제 연다


서울의 명물인 청계천에서 이순신 장군이 지휘하는‘청계해전’이 열린다.


중구문화원(원장 김장환)은 충무공 이순신 탄생 472주년을 맞아 5월12일(금) 오전10시부터 청계천 모전교와 광통교 구간에서 관내 12개 초등학교 학생 등 5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청계천 거북선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먼저 종이문화재단에서 한지로 특수 제작한 3m의 대형 거북선 2척과 12개 초등학교에서 만든 12척의 거북선이 진수식을 갖고 청계천에 띄워져 곳곳을 누빈다.


이와 함께 이순신 장군의 대표적 전투인 4대첩 소개와 장군이 남긴 명언이 소개되며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장수·수군병사 등 15명이 수군입장과 해상전투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어서 어린이들이 종이, 나무, 합판, 스티로폼, 페트병 등의 소재를 이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만든 거북선을 선보인다. 12개 학교별로 선정한 우수 거북선 총 120척이 참가해 한바탕 경주를 펼친다.


경주가 끝난 후에는 희망 오색 종이배 1천여 개를 어린이집 어린이와 초등학생, 시민과 함께 띄워 청계천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행사는 마무리된다.


한편 부대행사로 중구미술인협회 작가들이 제작한 47m의 이순신장군 일대기 그림, 어린이들이 그린 충무공 이순신장군 우수작품 70점, 학교별로 만든 모형거북선 및 판옥선 전시와 전통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을지로 노가리호프 골목 옥외영업 허용
다음글 나누는 당신이 히어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