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악취 해방! 은행나무 열매 미리 털어낸다
분류 환경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녹지팀(3396-5864)
보도일 2017-09-07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08

악취 해방! 은행나무 열매 미리 털어낸다


올 가을 중구에서는 은행나무 열매 악취로부터 해방될 듯하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이번 달 30일까지 가로변에 있는 은행나무에서 열매를 조기 채취한다.


은행나무는 암나무가 열매를 맺는데 대부분 10월초부터 열매가 여물어 떨어지기 시작한다. 구는 열매 악취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가을에는 자연 낙과하기 전에 한 발 앞서 열매를 따기로 했다.


조기 채취 대상은 중구 관내 22개 노선에 걸쳐 분포된 은행나무 암나무 716그루다. 전체 은행나무 가로수 3천689그루 중 19%를 차지한다.


열매 채취는 기동반 2개 팀이 실시하며 1개 팀은 인력 8명과 사다리차, 운반트럭 등으로 구성된다.


중구는 지하철 진출입로, 명동·정동길·호텔 앞과 같은 관광객 밀집지, 전통시장, 횡단보도 등 시민의 왕래가 많은 곳부터 우선 채취할 계획이다.


구는 이번 조기 채취활동을 통해 약 1톤가량의 열매가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가을이 되면 시민들은 악취에 시달리고 담당 공무원들은 민원에 시달린다”면서“올 가을에는 발 빠른 대응으로 쾌적한 도심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65세 어르신들, 폐렴구균 예방접종 서두르세요
다음글 을지로의 미래, 생산토크에서 만나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