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국악으로 배우는 아동권리
분류 복지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아동친화도시팀(3396-5426)
보도일 2017-12-11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54

국악으로 배우는 아동권리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오는 14일(목) 오후4시 중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거주 어린이와 아동시설 종사자 3백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국악으로 배우는 아동권리 및 생각나누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부로 나눠져 아동권리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 기본 권리를 쉽게 알리고 그에 대한 동심을 엿보는 시간으로 이어진다. 4대 기본 권리는 생존, 보호, 발달, 참여권이다.


1부에서는 사물놀이 한울림예술단의 '춤세우리'가 극「아리랑마을의 수상한 사자」를 아동권리 내용으로 각색한 공연을 선보인다. 아이들은 율동과 노래를 따라하면서 아동권리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우리 이런 삶을 원해요'를 타이틀로 아이들이 아동권리를 침해당했다고 느낀 경험을 얘기하도록 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아이들 시각에서 토론한다. 여기서 제시된 의견은 구의 아동·청소년 정책에 반영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밑거름으로 삼는다.


이날은 중구 어르신들이 손뜨개로 만든 모자와 목도리 80여점을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사랑의 손뜨개> 전달식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이는 중구여성단체연합회(회장 최현희)가 올해 중구 양성평등기금을 지원 받아 진행해온 어르신 손뜨개 교실 사업에 따른 것이다.


한편, 중구는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아동권리 교육, 조례 제정, 아동참여기구 구성, 아동특화사업 발굴 등을 추진하면서 기반 조성에 몰두하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RFID 종량제로 올해 아파트 단지 음식물쓰레기 24% 줄어
다음글 구민이 직접 고르는 올해의 10대 뉴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