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가족친화인증 기관으로 선정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출산장려팀(3396-5433)
보도일 2017-12-19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29

중구, 가족친화인증 기관으로 선정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 기관'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이란 일과 가정이 조화로운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가족친화사업을 모범적으로 펼친 기업 및 공공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장시간 근로, 저출산, 양육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8년부터 도입됐다.


인증기간은 2020년 11월30일까지로 중구는 이 기간 동안 정부 지원 사업 선정 시 가점, 투융자 금리혜택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인증을 위한 평가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진행됐다. 특히 현장심사에서는 구청장의 관심과 의지를 확인하는 인터뷰와 직원 대상 일대일 심층 인터뷰가 있었다.


중구는 공직사회에 깊이 뿌리내린 야근 및 눈치 보기 직장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행복한 일터 중구 만들기'를 내세워 추진한 대대적인 조직문화 혁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먼저 다양한 형태의 유연근무제를 확대 시행하고 매주 수요일을 '가족 사랑의 날'로 정해 영화관람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들의 정시퇴근을 적극 장려했다.


또한 자유롭게 휴가 쓰는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남직원들의 잦은 숙직으로 인한 고충에 귀 기울여 당직 근무제를 개선하기도 했다.


여기에 스트레스 없는 직장을 만들기 위한 '휴(休)프로그램 힐링캠프', '문화와 연계한 감성교육-수요문화교실' 등 직원들에게 소통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하루의 대부분을 직장에서 보내는 만큼 직장문화는 가정생활을 포함한 삶의 질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를 가꾸는데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장충단공원에 역사 전시실 문 열어
다음글 신고용도와 다른 오피스텔에 재산세 추징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