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외국인을 위한 민원창구 개설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민원처리팀(3396-4766)
보도일 2018-02-27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32

외국인을 위한 민원창구 개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점차 증가하는 관내 체류 외국인에 대한 맞춤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6일(월)부터 외국인을 위한 민원창구(Service for Foreigner)를 열었다.


구청과 15개 동주민센터 민원실에 개설한 전용 창구에서는 체류지 변경신고, 출입국 사실증명,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등 외국인 관련 민원을 처리하게 된다.


아울러 구청 민원여권과에서는 평일 낮에 방문이 힘든 외국인을 배려하여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저녁8시까지 외국인 전용 창구를 연장 운영한다. 종전에는 내국인만을 대상으로 여권, 증명서 발급 등을 서비스하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해 오고 있었다.


이번에 구는 구청 및 동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한 외국인이 전용 창구를 쉽게 찾도록 전용 창구 안내판도 새로 부착했다.


중구 민원여권과 관계자는 “외국인 민원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교육을 하고 업무처리 매뉴얼도 만드는 등 외국인들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내방하는 외국인에게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된 중구생활 안내문을 나눠준다. 안내문에는 외국인 관련 주요서비스, 공공시설 위치 등 외국인의 중구 적응에 요긴한 정보들을 수록했다. 구는 안내문 1만부를 만들어 동주민센터 등 관내 곳곳에 비치했다.


현재 중구에 정착한 외국인은 1만2천7백여명으로 구 전체 인구 대비 10%에 이르고 있다. 국적으로는 중국,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미국 등의 순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체류지 변경, 인감,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외국인 관련 민원 처리건수도 1만2천여건으로 하루 평균 50건에 달할 만큼 많았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스토리북으로 나눔 부른다
다음글 가뭄으로 고통 겪는 속초에 생수 지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