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이달 말까지 공동주택 지원 신청 받아
분류 도시 담당부서 주택과 주택행정팀(3396-5713)
보도일 2018-03-22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22
이달 말까지 공동주택 지원 신청 받아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아파트 단지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보조해주는 '공동주택 지원사업' 을 전개하기 위해 이달 30일(금)까지 지원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관내 2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로 총 63개소(2만2천501세대)다.



지원 규모는 1억5천만원으로 사업비 기준 50%에서 70%까지 실시한다. 단, 지원금 편중을 막기 위해 1개 단지 지원액은 최대 3천만원으로 제한했다.



구는 자립기반이 취약한 소규모 단지를 중점 지원하기 위해 전용면적이 85㎡ 이하면서 준공된 지 15년이 넘은 소규모 아파트 단지는 사업비의 최고 80%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은 △담장 또는 통행로 개방에 따른 옥외보안등, CCTV 설치·유지 △주민이 공동 이용하는 다목적시설의 보수 △개방된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유지보수 △보육 및 육아시설 설치·개보수 △옥외 하수도 및 재난안전시설의 보수 등 주로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분야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아파트 단지는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신청 여부 등을 의결한 후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 30일까지 중구청 주택과(☎3396-5713)로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신청사업의 타당성·적법성·필요성 여부를 검토하고 시설노후화 등을 현장조사한 후 공동주택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4월중 지원 대상을 최종 확정한다.



선정된 곳은 이후 자체 계획에 따라 12월까지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이 종료되면 30일 이내 지원금을 정산하고 사업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 관내 24개 단지에 1억4천여만원을 지원했다. 아울러 사업을 시작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는 176개 단지에 총 38억3천만원을 들여 생활환경 향상에 이바지했다.



최창식 중구청창은 “주민들이 만족하는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취약한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지원을 꾸준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치매예방 프로그램 '향기로운 기억찾기'
다음글 독서캠프로 토론의 날개 펴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