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민선7기 맞아 토론식 주민인사회
분류 일반행정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3396-4552)
보도일 2018-07-04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681
민선7기 맞아 토론식 주민인사회



중구는 민선7기 출범과 서양호 중구청장 취임에 따라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각 동주민센터에서 주민인사회를 개최한다.



중림동을 시작으로 회현동까지 중구 관내 15개동을 돌며 진행될 주민인사회는 민선7기 새 구정 목표와 운영 방향을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특히 이번에는 사업계획을 나열하는 일방향식 진행을 지양하는 대신, 동마다 현안과 관련한 몇 가지 주제를 정해 10여명의 주민 패널들과 자유 토론을 벌여 생생한 민의를 듣는데 주력한다.



따라서 첫 순서인 9일 중림동에서는 청파로 일대 재건축, 마을버스 노선 신설, 손기정체육공원 정비 등에 대해 토론한다.



이어 10일 오전 황학동에서는 중앙시장 환경개선, 녹지 및 어린이 놀이시설 확충 등을, 오후 소공동에서는 소공동주민센터 건립과 북창동 음식문화거리 활성화, 1인 가구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중지를 모은다.



구는 서 구청장이 예전 방송 프로그램 패널로 고정 출연하는 등 3년간 정치평론가로 활동한 경험이 있어 토론에 익숙한 만큼 스스럼없는 주민 의견을 이끌어내는데 보다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중구는 민선7기 구정 목표를「중구민을 위한 도시」로 정하고 교육, 복지, 주거, 일자리 등 주민 삶의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중구민 제일주의'를 표명했다. 이번 토론식 주민인사회는 이러한 구정 목표와 함께 구정의 주인이 구민이라는 원칙을 명확히 하는 첫 발의 의미가 짙다.



구는 통반장과 직능단체장을 비롯해 주부, 청년상인, 어린이집 교사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참석하도록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구청 부서장들도 주민인사회에 배석하도록 해 주민들의 생각을 구정에 두루 반영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만화 작가와 나만의 캐릭터 만들어요
다음글 한강 건너기 도전할 초등학생 모여라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