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3월부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
분류 담당부서 교통지도과 주차관리팀
보도일 2011-02-2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856

경찰 등과 함께


3월부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


- 과태료, 범칙금, 벌점 2배로 -


 


 


중구(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 김영수)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ㆍ하교할 수 있도록 초등학교 개학에 맞춰 3월부터 12월까지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중구는 3월 한달동안 경찰과 합동으로 집중 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단속 시간은 등ㆍ하교 시간대인 오전 7시부터 9시,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다. 중구는 이 시간대 초등학교 주출입문 주변에서 자가용이나 학원 차량 등 어린이 통학차량의 불법 주정차 행위를 강력히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 주요 통학로내 상시 주정차 위반 행위도 뿌리 뽑을 예정이다.


 


현재 중구에는 33개소의 어린이 보호구역이 있으며, 불법주정차가 심한 충무초등학교와 광희초등학교, 남산초등학교 주변에 CCTV가 설치되어 있다.


 


중구는 순회 단속조를 편성하여 어린이 보호구역내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녹색어머니회, 교통지킴이, 어르신순찰대, 모범운전자회 등과 함께 관내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주ㆍ정차 차량에 대한 계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그리고 매일 등·하교 시간에 학교 주변 교통정리와 안전지도 활동도 벌일 계획이다.


 


이외에 중구는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법규 위반시 범칙금과 과태료가 가중부과되는 점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 해 도로교통법 시행령이 일부 개정되어 이 지역에서의 운전자 신호 위반, 과속 운행,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등은 범칙금과 과태료가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부과된다.


 


특히 불법주정차를 위반했을 경우 과태료가 승용차는 4만원에서 8만원, 승합차는 5만원에서 9만원으로 늘어난다.


 


김영수 구청장 권한대행은 “지역 단체들과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ㆍ하교할 수 있는 통학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인도(印度) 시장 개척단을 모집합니다
다음글 창의행정, 중구처럼 할 수 있습니까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