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변경된 도로표지판 문안 정비
분류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보도일 2011-03-1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596

도로명 주소 사업 관련


변경된 도로표지판 문안 정비


- 3월말까지 -


 


 


중구(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 김영수)는 2012년부터 시행되는 도로명주소 사업과 관련하여 변경되는 도로명을 정확히 표기하기 위해 3월말까지 도로표지판을 일제 정비한다.


 


현재 중구 관내에는 현수식 226개, 편지식 151개, 기타 17개 등 모두 394개의 도로표지판이 있다. 현수식 또는 편지식이란 도로의 가장자리, 보도 또는 중앙분리대 등에 설치된 지주를 차도부분까지 높게 달아내어 끝부분에 표지판을 설치하는 방법을 말한다.


 


현수식은 각각의 도로 정보가 담긴 3개의 표지판이 하나의 지주에 달려있는 것이고, 편지식은 1개의 표지판에 모든 도로 정보가 들어있는 것이다.


 


이들 도로표지판에는 서울시 도로명주소위원회에서 결정한 새 도로명 등 69개 문안이 표기된다.


 


한편 중구 관내 도로표지판 표기중 서울시와 행정안전부의 결정에 따라 바뀌는 주요 간선도로는 태평로와 삼일로, 돈화문로, 한강로 등이다.


 


태평로는 세종로와 함께 ‘세종대로’란 새 이름을 갖게 되었다. 청계천3가부터 매일경제까지의 돈화문로와 청계천4가~퇴계로4가 구간인 배오개길은 각각 ‘충무로’와 ‘창경궁’로 확 바뀐다.


 


삼일고가도로 철거후 넓은 자태를 드러낸 삼일로가 ‘삼일대로’로, 한강로는 ‘한강대로’로 바뀌는 등 20미터 이상 대로에 걸맞는 이름으로 탈바꿈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담배꽁초 등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다음글 워킹 스쿨버스, 2개 초등학교로 확대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