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남산 한옥마을에서 어린이날 대축제 열린다
분류 담당부서 가정복지과 보육지원팀
보도일 2011-05-02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715

어린이여 모여라!


남산 한옥마을에서 어린이날 대축제 열린다


- 5월5일(목) 오전 10시부터 -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제89회 어린이날을 맞아 〈중구 어린이날 기념 대축제〉를 5월5일(목) 오전 10시부터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개최한다.


 


중구보육시설연합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축제에는 중구 관내 51개 어린이집에 다니는 어린이와 학부모 등 9천3백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중구는 꿈과 희망으로 가득찬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따뜻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9개의 놀이마당을 마련하였다.


 


한옥마을 입구에 자리잡은 1마당에서는 6명의 동물 및 만화 주인공 캐릭터 인형들이 어린이들을 반갑게 맞으며 어린이들과 기념 촬영한다. 그리고 엄마ㆍ아빠와 함께 페이스 페인팅을 하고, 키다리 삐에로들이 풍선을 제작하여 아이들에게 선물한다.


 


그리고 각 마당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본인만의 부채를 만들어 보고(2마당), 예쁜 그림으로 닭 모이주기 만들기도 할 수 있다(4마당). 나무를 직접 깎고 붙여 나무 호루라기를 만들어보고(7마당), 엄마ㆍ아빠와 함께 예쁜 그림으로 목걸이 만화경도 만든다(7마당).


 


민속놀이 마당에서는 널뛰기와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팽이돌리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8마당), 동물목걸이로 비누방울 놀이를 즐기는 프로그램도 준비하였다(2마당). 그리고 풍선으로 된 놀이기구인 대형 에어바운스가 설치돼 어린이들이 부상 걱정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3마당).


 


9마당에는 포토존이 설치돼 장군과 의녀 장금이, 공주는 물론 경찰관, 의사, 간호사, 소방관, 우주비행사, 선녀, 뽀로로 등으로 변신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오전11시부터 천우각 앞 6마당에서는 어린이날 대축제 개회식이 열린다. 내빈들의 축사, 기념사에 이어 잼스틱의 타악 퍼포먼스와 인형극 ‘우끼공연’, 김청의 매직쇼 등이 각 2차례씩 공연된다. 그리고 희망게시판이 설치돼 어린이들의 희망 메시지를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먹거리장터ㆍ알뜰장터 수익금 행복더하기에 기탁


 


한편 5마당에서는 먹거리장터가 개설되어 떡볶이ㆍ김밥ㆍ열무비빔밥ㆍ빵ㆍ순대ㆍ쑥절편 등을 판매하며, 한켠에서는 장터가 마련되어 흥겨운 각설이 부부 공연과 함께 엿과 팝콘ㆍ솜사탕 등을 판매한다. 아울러 의류와 도서를 판매하는 알뜰장터도 열린다.


 


먹거리 및 알뜰 장터 수익금은 중구 ‘행복 더하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꿈과 웃음 가득한 신나는 토요체육교실 운영
다음글 5월17일까지 남대문ㆍ동대문에서 관광특구 봄축제를 즐겨라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