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자원봉사자가 푸드마켓 행복 배달 서비스
분류 담당부서 주민생활지원과 서비스연계팀
보도일 2011-05-03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300

거동 불편한 분들에게 푸드마켓 물품 무료 배달


자원봉사자가 푸드마켓 행복 배달 서비스


- 쌀ㆍ잡곡류ㆍ장류 등 식료품과 생활용품 -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리상 문제로 푸드마켓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물품을 배달하는 〈찾아가는 푸드마켓, 행복배달 서비스〉를 5월부터 실시한다.


 


중구 행복더하기 푸드마켓은 기업과 개인, 기관으로부터 식료품과 생필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무료로 전달하는 상설 마켓으로 신당5동의 유락종합사회복지관 1층에 위치해 있다.


 


기초생활수급권자를 포함한 저소득층 주민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월 1회 4개 한도내에서 쌀과 잡곡류, 면류, 장류 등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푸드마켓 이용대상자중 60%가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거동이 불편해 매장을 방문하지 못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는 등 큰 불편을 겪고 있다. 게다가 매장이 지리적으로 중구의 동쪽 끝인 신당5동에 위치해 있다보니 회현동이나 명동, 중림동 등 중구 서부지역에 사는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았다.


 


이에 따라 중구는 직접 방문 이용을 원칙으로 하되,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5월부터 행복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한 것.


 


서비스 운영 체계는 우선 배달 서비스 대상자들의 신청 물품을 파악하여 개별 포장한다. 그리고 매달 넷째주 수요일에 각 동주민센터에 전달하면, 자원봉사자들이 그것을 수령해 해당 가구에 직접 배달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또한 물품을 배달하면서 자원봉사자가 대상자들의 불편사항이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행복배달 서비스로 인해 현재 이용대상자 596세대중 거동불편 노인세대 44세대, 중증장애인 32세대 등 76세대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중구 행복더하기 푸드마켓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10시30분~오후4시30분까지 문을 연다. 동주민센터에서 선정된 기초수급권자나 차상위계층들만 이용할 수 있는 회원제로 운영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삼일ㆍ약수연립 재건축 사업 시행 인가
다음글 꿈과 웃음 가득한 신나는 토요체육교실 운영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