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초등학생 고민 들어주는 행복키움이 운영
분류 담당부서 지역보건과 재활보건팀
보도일 2011-05-11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499

전국 최초


초등학생 고민 들어주는 행복키움이 운영


- 중구내 6개 초등학교에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정신관리를 위해 5월16일부터 ‘행복키움이’들이 관내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실〉을 운영한다.


 


올해 3월부터 서울시교육청에서 시내 중학교 377곳과 고등학교 165곳에 전문심리상담사를 배치하고, 초등학생들의 정신건강 검사를 하는 자치구는 있으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담실을 운영하는 것은 중구가 전국에서 최초다.


 


‘행복키움이’는 중구정신보건센터의 전문 상담사들로 정서ㆍ행동문제 상담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한달에 두차례 봉래ㆍ동산ㆍ신당ㆍ남산ㆍ장충ㆍ청구 등 중구 관내 6개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상담실에서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준다.


 


상담 분야는 다양하게 이뤄진다. 학업이나 학교생활, 부모나 친구 등 대인관계, 인터넷 중독, ADHD, 우울증 등 초등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을 들어주고 같이 해결방법도 모색한다.


 


재학생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선생님들이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신해 신청할 수 있다.


 


중구는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실〉운영 성과를 평가해 내년에는 전 초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행복키움이의 상담을 원하는 경우 중구정신보건센터(☎ 2236-6606)로 연락하면 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동대문패션타운내 의류도매시장 안전ㆍ품질표시 이행실태 단속
다음글 중구, 오존(O3) 경보제 실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