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명동에서 치매예방 캠페인 벌인다
분류 담당부서 지역보건과 재활보건팀
보도일 2011-05-23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169

5월25일(수) 오후4시부터


명동에서 치매예방 캠페인 벌인다


- 서울시 전체서 통합 캠페인 활동 -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5월25일(수) 오후4시부터 6시까지 명동 일대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날 중구치매지원센터 주관으로 치매 예방 마스코트를 배포하고, 간단한 치매 선별 검사도 실시한다.


 


지난 해까지는 자치구별로 각기 다른 날짜에 거리 홍보를 실시하였으나 올해부터는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동일한 날짜에 통합된 캠페인의 형태로 치매관리사업 홍보를 실시한다.


 


한편 중구는 치매 초기 환자들을 반나절 돌봐주는 〈돌봄 보호서비스〉를 5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중구치매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이 서비스는 무료로 운영되며, 1~3급까지의 장기요양등급외 판정을 받은 초기 치매 환자와 2010년 중구치매지원센터에 등록된 초기치매 추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다른 구 치매지원센터는 치매 검사나 치료비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고 있으나 초기 치매 환자들을 일정 시간 돌봐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중구가 서울에서 최초다.


 


서비스는 오전 9시~정오, 오후2시~5시로 하루 두차례 나눠 진행된다.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사전에 전화를 해서 필요한 시간을 정할 수 있다.


 


중구치매지원센터안에 돌봄 보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실버누리센터가 설치되어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10여명의 전문인력이 치매 초기 환자들을 돌본다. 그리고 치매가 악화되지 않도록 여러 가지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예약 및 이용 상담은 중구치매지원센터(중구 신당6동 291-48, ☎ 2238-3400)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대사증후군 약사 모니터단 운영
다음글 6급 팀장, 드래프트로 뽑는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