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유통업 상생 발전 협의회 구성 운영
분류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시장경제팀
보도일 2011-06-0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56

유통업 상생 발전 협의회 구성 운영


- 구청 공무원 및 민간대표들로 구성 -


 


 


기업형 슈퍼마켓이 골목 상권까지 진출하면서 기존의 소규모 슈퍼마켓은 물론 전통시장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기업형 슈퍼마켓 앞에 영세 상인들은 생존권을 내세우며 강력히 맞서고 있다. 그러다보니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돌아가고 있다.


 


이러한 때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유통기업간 상생을 위해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한다.


 


협의회는 당연직인 중구 부구청장과 기획재정국장 등과 민간인 등 10명 내외로 구성된다.


 


민간인들은 대형유통기업 점포의 대표, 중소유통기업 대표, 소비자단체 대표, 상공회의소 대표, 소상공인지원센터 관계자, 유통산업분야 전문가, 판ㆍ검사 또는 변호사 자격자, 중구의회 의원, 그밖에 유통업 상생 발전을 위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들이다.


 


협의회는 대형유통기업과 중소유통기업 간 상생발전을 위한 추진계획 수립과 공동선언 채택 및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행사 등 개최, 공동조사연구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한다. 그리고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상품의 구매 및 판로 개척 등에 관한 사항도 다룬다.


 


또한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과 전통상업보존구역내 대규모 점포 등의 등록 신청시 구청장의 권고 또는 조언을 따르지 않을 경우 구청장이 협의를 요청하는 사항, 대규모 점포 등의 입점 계획 자료 요청에 관한 사항도 관할한다.


 


아울러 유통관련 분쟁 조정에 관한 사항과 대형유통기업 및 중소유통기업의 상생 발전 촉진, 전통시장 또는 전통상점가의 보존을 위한 협력 및 지원 부분도 담당한다.


 


중구는 지난 3월30일 ‘서울시 중구 유통기업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였으며, 중구는 6월중 첫 협의회 회의를 갖고 전통상업보존구역을 지정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신당1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구역 변경
다음글 중구가 지방세 징수율 1위 한 이유?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