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누비는 100명의 청소년 산타클로스
분류 복지 담당부서 중구청소년수련관(2250-0533)
보도일 2018-12-17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62
중구 누비는 100명의 청소년 산타클로스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21일(금) 오후4시30분부터 청소년들이 산타로 변신해 관내 저소득 가구를 찾아 즐거움을 선사하는 '사랑의 산타클로스 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중구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현수)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올해 12번째를 맞는 중구 대표 성탄 이벤트다.

중학교 3학년 이상 청소년 100명과 대학생 서포터즈가 3~4명씩 조를 이뤄 장애인,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새터민 등 소외계층 75가구에 산타 복장으로 방문해 손수 만든 카드와 포장한 선물을 전달하며 흥겨운 산타 율동으로 온기를 더하게 된다.

이 날 청소년 산타 100명은 오후4시30분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출정식을 갖고 어둑해지는 오후5시부터 각자 맡은 집을 향해 나설 예정이다.

방문 산타 이벤트를 마친 청소년들은 중구청소년수련관으로 다시 모인 뒤, 이들을 위해 마련한 크리스마스 미니 콘서트를 관람하며 활동을 마무리한다.

참가 청소년들은 산타가 되기 위해 이틀간의 산타학교에서 준비과정을 갖는다. 1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선물 포장, 산타 율동 익히기 등을 진행하고 20일에는 수혜 가정을 사전 답사하는 등 축제를 꼼꼼하게 챙긴다.

한편, 이번 축제는 동대문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이 후원하고 임직원 일부는 축제 봉사자로도 참여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산타로 나서는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통해 다 같이 행복한 성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지역 살리는 똑똑한 청년일자리 만든다
다음글 '중구민 희망1번가' 정책 제안 발표회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