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사진으로 피우는 통일의 꽃
분류 문화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문화행사팀(3396-4614)
보도일 2018-12-19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512
사진으로 피우는 통일의 꽃

-내년 1월3일까지 필동 '갤러리 꽃피다'에서 <남북사진전>-





필동에서 남·북한 사진이 어울리는 최초의 기획전시회가 선보인다.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오는 20일(목)부터 내년 1월3일까지 필동에 위치한 '갤러리 꽃피다'에서 사단법인 통일의 길과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한반도경제문화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남북사진전 : 통일의 꽃이 피었습니다>가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 예술을 통해 민족 동질성을 회복하고 평화와 통일의 의지를 다지는 의미에서 마련된 이번 사진전에는 남녘과 북녘사진 각각 15점씩 모두 30점의 사진작품이 공개된다.



이 중 관심이 집중되는 북녘사진은 조선륙일오편집사와 조선신보사에서 촬영·제공한 것으로 창전거리, 려명거리 등 최근 평양의 모습과 더불어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북한 주민들의 평범한 일상을 그리고 있다.



남녘사진은 전시회를 주관하는 남북사진문화교류 추진위원회의 회원 작가 15명의 작품들이다. 이산가족 찾기, 소성리(성주군)의 평화 등 과거와 현재를 비롯해 한반도 곳곳에 새겨진 분단 상처 및 평화 열망을 피사체에 담았다.



전시회 개막식은 20일 저녁6시30분에 있을 예정이며 22일(토) 오후1시에는 '금강산 통일 미학을 위하여'란 제목으로 작가(이시우)와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중구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등 6개 기관이 후원에 나선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청년 예술가 3명 중 2명 "활동 공간 필요"
다음글 지역 살리는 똑똑한 청년일자리 만든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