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구립도서관 열람실 이용시간 연장
분류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문화진흥팀
보도일 2011-06-30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1,387


평일 오전 7시부터 23시까지


중구 구립도서관 열람실 이용시간 연장


- 매주 월요일 휴관일에도 열람실 문열어 -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구민들이 도서관을 마음껏 편하게 이용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2011년 7월1일부터 구립 약수ㆍ신당도서관의 일반열람실 운영 시간을 연장한다. 그리고 휴관일인 월요일에도 열람실을 개방하여 휴일없는 도서관 체제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종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문을 열던 열람실 운영 시간이 하절기(3~10월) 평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늘어난다. 동절기(11월~2월)의 경우 평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연장되며, 주말은 현재와 같이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일요일 제외)에 도서관을 휴관하였으나 정기휴관일인 월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람실의 문을 활짝 열어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단, 유아ㆍ어린이실과 전자자료실, 종합자료실 등은 현행대로 오전9시부터 오후 6시(도서관 사정마다 폐관 시간이 다름)까지 운영한다.


 


열람실 개방 시간 연장과 휴관일 개방을 위해 중구는 도서관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탄력근무제를 도입하여 운영한다.


 


최창식 구청장은 “열람실 개방 시간 연장과 휴일없는 도서관 운영으로 도서관을 이용해 공부하는 학생 및 수험생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도서관 이용자들의 편의를 확대해 공공문화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재능을 기부하고자 하는 학부모 등을 학습도우미로 활용해 7월부터 12월까지 구립도서관에서 초ㆍ중ㆍ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및 학교 숙제, 주요과목 위주의 학습지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7월부터 정화조 청소 수수료 인상
다음글 7월은 주민세 재산분 신고 납부하는 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