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도심 속 꽃길 한번 걸어보세요~
분류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조경팀
보도일 2011-07-06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213

도심 속 꽃길 한번 걸어보세요~


- 퇴계로 등 가로변에 걷고 싶은 꽃길 조성 -


 


 


퇴계로에 접해 있는 중부세무서는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곳이다. 최근 이 앞 보도에 자그마한 화단이 조성되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인도와의 사이에 콘크리트 벽이 있어 지날때마다 삭막함을 느끼던 시민들은 길을 걷다가 잠시 멈춰서서 화단을 감상하기도 한다.


 


이처럼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아름다운 가로 경관 조성을 위해 3월말부터 도심 지역에 사계절 꽃길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중이다.


 


전체 8천6백여만원의 예산중 3천8백여만원을 시비로 지원받아 꽃길로 가꿔지는 곳은 퇴계로, 을지로, 왕십로, 삼일로 등 주요 간선도로변이다. 특히 퇴계로를 특화거리 대상으로 선정하고 신세계백화점 앞 회현사거리부터 퇴계로4가, 남산터널 입구부터 삼일로 중앙버스차로까지 총 연장 1㎞에 난간걸이 화분과 테마 화단을 도입하였다.


 


현재 이 지역에는 제라늄과 사피니아가 혼합된 난간걸이 화분으로 화사하게 단장하였으며, 퇴계로3가 중부세무소 보도에는 숙근초 화단을 조성하여 중구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초에는 동대문전화국이 있는 흥인사거리 및 다산로의 가로변 담장 3개소 250㎡ 면적에 삼색조팝, 수호초 등 2만6천본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꽃벽을 만들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구는 6월말까지 1차 식재를 마친 후 장마가 끝난 7월말 2차 식재를 할 계획이다. 그리고 9월 중순에 3차 사업을 실시하는 등 모두 6만7천본을 식재할 예정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중구는 녹지공간이 매우 부족하다보니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녹지공간을 조성하고 있다”며 “자연이 살아있는 꽃 식재 사업으로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여름철ㆍ장마철, 가스 안전하게 사용해야
다음글 삭막한 옥상을 오아시스로 바꾸는 매직쇼에 참여하세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