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자치회관 여름방학 어린이 강좌 풍성
분류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자치운영팀
보도일 2011-07-13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233

자치회관 여름방학 어린이 강좌 풍성










ㅇ 유아발레, 종이접기, 드럼교실 등 이색강좌 인기


ㅇ 수강료도 저렴해




 


 


빠르면 15일부터 초등학교가 여름방학에 들어가는 가운데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어린이들을 위한 자치회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필동, 신당1동, 신당2동, 신당4동. 신당6동 등 5개 동에서 운영하는 자치회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교양, 영어, 예ㆍ체능 등 다채로운 총 21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유아발레와 영어발레, 종이접기, 드럼교실 등 이색강좌도 마련되어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강좌가 가장 많이 개설된 곳은 떡볶이 타운으로 유명한 신당1동 자치회관이다. 모두 1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급, 6급 검정과정의 엄마랑 배우는 한자 프로그램과 이보영의 토킹키즈교실이 인기가 많다.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는 논술을 위해 마련한 어린이 스피치교실과 꿈나무 논술 교실도 많은 어린이들이 찾고 있다. 특히 꿈나무 논술 교실은 1,2학년과 3,4학년 등 학년별로 운영해 수준에 맞게 수강하도록 하고 있다.


 


전자계산기에 묻혀 잊혀져 가는 주산을 배울 수 있도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초급, 중급 과정의 주산교실을 매주 토요일에 연다.


 


신당2동은 음악과 관련한 이색강좌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주말에 여는 토요드럼교실과 야간에 운영하는 신나는 드럼교실, 밴드교실은 일찍 신청하지 않으면 수강하기가 힘들 정도로 인기 강좌다.


 


신당4동의 유아발레와 어린이 발레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종이접기 교실은 신당1동과 신당2동, 신당4동, 신당6동에서 열린다.


 


이들 강좌의 수강료는 대부분 월 5천원~1만원에 불과해 일반 사설학원보다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 그리고 야간 또는 주말에도 강좌가 개설되어 학업 부담없이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중구는 7월18일부터 8월20일까지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저소득 가정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하버드 흑기사 여름 영어학교’를 개강한다.


 


하버드 한인학생회에서 하버드 대학생 10명이 영어학습 ,영어캠프, 영어 신문제작, 특강 등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리고 7월20일에는 자치회관 공부방 어린이를 대상으로 신나는 원데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잠실 롯데월드 키자니아에서 소방관, 요리사, 의사 등 90여가지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갖는다.


 


이날 그동안 자치회관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동국대 대학생인 공부방 교사 3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어린이들과 유익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지방세 3회 이상 체납자, 영업 허가 제한
다음글 장충동, 저소득 어르신께 초복맞이 삼계탕 대접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