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장충동 동대입구역 교통섬에 생태연못 조성
분류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조경팀
보도일 2011-07-1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379

장충동 동대입구역 교통섬에 생태연못 조성


 


 


중구 장충동 장충단공원 건너편 교통섬에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벽천과 생태연못이 생겼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시비 4억원을 들여 지난 4월부터 공사에 들어갔던 장충동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2번 출구앞 교통섬 친수 공간 조성 공사를 마쳤다.


 


이 친수 공간에는 생태연못 및 벽천분수 등 수경시설이 조성되었다. 그리고 수조에 창포, 버들류 등 14종 1천283본의 수생식물을 심었다. 주변 녹지공간에는 소나무와 산수유 등 26종 5천주의 나무들을 심었다. 또한 나무와 돌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조경인 암석원도 조성하여 이 부근을 오고가는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하였다.


 


특히 수경시설 방향으로 장애인도 출입이 가능한 전망 데크를 설치하여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 장애인도 불편없이 가까이에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중구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 있다보니 녹지 공간이 매우 부족해 이렇게 교통섬에 친수공간을 조성하게 되었다”면서 “조그마한 자투리 공간이라도 녹지를 조성하여 구민들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중구-장충동 수변공간-1.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7월말까지 부동산시장 동향 조사
다음글 지방세 3회 이상 체납자, 영업 허가 제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