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장마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 지도 점검
분류 담당부서 환경과 수질보전팀
보도일 2011-07-1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72

폐수 배출업소 등 대상


장마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 지도 점검


- 7월29일까지 -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장마철 등 집중호우시 사업장내 보관ㆍ방치하고 있거나 처리중인 폐수,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하수도 등으로 유입될 우려가 있어 7월29일까지 환경오염행위 특별 지도 점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중구는 2개반 4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였으며, 상황에 따라 민간환경감시단 및 중부소방서와 합동으로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점검대상은 폐수를 자체처리하는 폐수배출업소 30개소와 유독물 판매업소 26개소, 지정폐기물배출업소 15개소 등 모두 71개소다.


 


본 점검에 앞서 대상업체들이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6월24일까지 안내 홍보물을 배부하였다.


 


중구는 이번에 환경오염물질 무단 배출 및 불법 배출구 설치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폐수처리시설 및 방지시설 등 적정 운영 여부도 꼼꼼히 살펴볼 계획이다.


 


또한 배출업소 현황과 등록사항의 일치 여부, 각종 대장 및 운영일지 등 작성 상황, 환경오염물질 관리 현황도 자세히 들여다 볼 예정이다.


 


점검 결과 고의적이고 상습적으로 환경법령 위반업소는 서울시 특별사법경찰 수사반에 의뢰하여 사법조치하는 등 엄격히 관리한다. 일부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지도를 통해 자율적으로 개선토록 한다.


 


시료를 채취한 업소에 대해서는 수질환경오염도 검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개선명령 등 행정처분과 배출부과금 부과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배출업소중 우수관리등급으로 분류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자율점검업소 지정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혁신적 업무개선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다음글 2011년 정기분 재산세 납부 안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