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어려운 건축민원, 멘토와 함께 해결
분류 담당부서 건축과 건축관리팀
보도일 2011-07-27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39

어려운 건축민원, 멘토와 함께 해결


 


ㅇ 중구 건축사회 소속 건축사들이 멘토로 나서


ㅇ 민원 발생 시점부터 멘토 도움받아


ㅇ 2011년 8월 1일부터 시행


 


 


건축과 관련한 민원이 적지 않은 가운데 중구가 구민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건축민원 멘토링제’를 2011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건축민원 멘토링제는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민원인의 건축 관련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도다.


 


멘토로는 대한건축사협회 중구건축사회에 등록된 건축사중 중구가 무료상담 건축사로 지정한 건축사들이 나선다.


 


구청에 멘토를 신청하는 대상은 평소 건축관련 전문 지식이 부족하여 고민만 하고 있는 민원인들이다. 건축공사로 인해 직ㆍ간접적 피해를 입었으나 대처 방안에 미숙한 경우도 대상이다.


 


건축 관련 민원이 발생한 시점에 민원인들이 구청에 멘토제를 신청하면 구청에서 무료상담 건축사를 멘토로 지정한다.


 


단순 민원은 담당 공무원이 검토 후 해결하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민원인에 대해서만 멘토가 지정된다.


 


멘토는 관계 공무원과 민원인, 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확인하고 피해 및 고충 사항 등을 파악한다. 그리고 건축과와 민원인에게 조언과 해결 방안을 담은 의견서를 제출한다. 건축공사로 인한 피해인 경우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협의 또는 조정을 한다.


 


건축과에서는 멘토의 의견과 협의 조정 결과를 반영해 민원을 처리한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건축민원 멘토링제를 통해 건축 문제로 인한 고충과 공사로 인한 피해가 상당히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며 “전문가인 멘토의 수준높은 자문을 통해 구민들의 재산권도 보호해 품격있는 도시, 살고싶은 중구가 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8월 구민 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
다음글 주요 시책사업ㆍ격무업무 담당 근평“우대”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