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한옥마을에서 서울국제걷기대회 열려
분류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생활체육팀
보도일 2011-08-31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58

충무로 일대 한류스타거리 성공적 조성 위한


한옥마을에서 서울국제걷기대회 열려


 


ㅇ 9월3일(토)~4일(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출발ㆍ도착


ㅇ 한국체육진흥회 주최, 중구청 후원


ㅇ 5km, 8km, 10km, 25km 등 4개 코스로 진행


ㅇ 인터넷 접수 및 현장 접수. 참가비 1만원


 


 


충무로 일대 한류스타거리의 성공적 조성을 기원하는 국제적인 걷기대회가 열린다.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후원하는 제9회 서울국제걷기대회가 9월3일(토)~4일(일)까지 남산골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한 서울 일원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체육진흥회와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 주최하고 한국걷기연맹이 주관하며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의 인증을 받은 이 대회는 5km, 8km, 10km, 25km 등 4개 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전 코스 모두 남산골 한옥마을을 출발해 해당 각 구간을 거쳐 다시 한옥마을로 돌아오는 코스로 되어 있다.


 


9월3일(토) 열리는 8km 코스는 오후6시에 한옥마을을 출발해 국립극장과 남산타워, 시립남산도서관을 거쳐 남산 북측순환로를 돌아 한옥마을로 오는 환상적인 구간이다. 짧지도 그렇다고 길지도 않은데다 저녁에 출발하는 만큼 석양에 물든 남산을 감상하고 휘영청 밝은 서울 야경을 구경삼아 달빛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잇점도 있다.


 


9월4일(일) 오전 10시 동시에 출발하는 5km, 10km, 25km 코스는 힐튼호텔, 남대문, 시청광장, 청계천, 청계3가까지 같이 가지만 그 이후부터는 코스가 각각 다르다. 가장 긴 25km 코스는 뚝섬 서울숲까지 갔다가 단국대앞과 미8군 휴양소를 거쳐 한옥마을로 돌아온다.


 


선택한 코스를 완보하면 국제시민스포츠연맹이 인증하는 완보증을 준다.


 


이에 앞서 9월3일 오후4시부터 5시30분까지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외국인 및 자치단체 참가자를 위한 웰컴 파티를 개최하고, 오후5시30분부터 30분 동안 개회식을 갖는다.


 


그리고 9월4일에는 오전9시부터 10시까지 `1시간동안 홍보대사인 가수 코드V의 축하공연과 식전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정오부터 오후4시까지 한옥마을에 걷기용품 전시관을 운영하고, 완보 축하 한마당도 선보인다.


 


◆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


 


남녀 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구민이나 시민은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www.walking.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산골 한옥마을 현장에서 신청해도 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티셔츠와 배번, 기념뱃지, 코스지도 등을 제공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민과 함께 하는 민주시민 아카데미 운영
다음글 중구, 승용차 요일제 참여 집중 홍보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