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는 매달 셋째주 금요일마다 금연 Day
분류 담당부서 보건행정과 건강도시팀
보도일 2011-09-1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925

중구는 매달 셋째주 금요일마다 금연 Day


 


ㅇ 보건소 직원들이 스스로 지정


ㅇ 금연 뱃지 착용해 금연 실천, 보건소에서 흡연 행위 모두 금지


ㅇ 금연학교로 지정된 3개교 및 보건소 직원들 담배꽁초 줍기 활동도


 


 


중구 직원들이 금연데이를 지정해 담배꽁초 줍기 및 금연 캠페인을 실시한다.


 


중구보건소 직원들이 스스로 매달 셋째 금요일을 ‘금연 Day’로 지정하고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금연 Day’날은 보건소 청사에서 흡연 행위가 모두 금지된다. 전 직원 금연의 날로도 지정되어 보건소 전직원이 금연 뱃지를 착용하는 등 금연을 실천하게 된다.


 


그리고 ‘금연 Day’날 오후3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직원들로 구성된 3개팀이 담배꽁초 줍기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금연학교로 지정된 성동고와 리라아트고, 대경정보산업고의 흡연 학생들도 참여한다.


 


담배꽁초를 줍는 곳은 신당동 떡볶이골목과 보건소 주변 지역 500미터, 학교 주변 지역 500미터 구간이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서를 발급한다.


 


중구보건소 직원들이 이처럼 스스로 금연의 날을 운영하는 것은 보건소 공무원들이 모범을 보여 주민들도 금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흡연 학생들이 담배꽁초를 직접 주워봄으로써 금연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다.


 


201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중구의 흡연율은 24.4%로 서울시 평균 23.7%보다 0.7% 높았다. 금연 캠페인 경험율은 75.2%로 서울시 평균 78.2%보다 0.3% 낮았다.


 


이에 따라 중구는 관내 전체에 지속적인 홍보 및 흡연자의 금연 시도를 높이기 위해 일회성 보다는 특정일을 지정하여 금연 활동에 나서게 되었다.


 


최창식 구청장은 “보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금연 Day가 정착되면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관내 전 기관으로 널리 시행하여 금연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입이 즐거운 무교동으로 놀러 오세요
다음글 신당2동 경로당 새로 문연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