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의 새로운 캐릭터는 “하티”
분류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디자인팀
보도일 2011-10-0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187

중구의 새로운 캐릭터는 “하티”


 


ㅇ 서울 심장부 중구 상징 ‘하트’와 구청ㆍ주민 연결하는 ‘고리’를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


ㅇ 의인화에서 벗어나 매우 단순하고 상징성있게 디자인해 다른 지자체들과 차별화


ㅇ 명동ㆍ동대문패션타운 상징 ‘빨간색’, 덕수궁ㆍ한옥마을 상징‘갈색’칼라로 사용


 


 


서울의 중심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기존 지방자치단체와 다른 독특한 캐릭터를 새로 선보인다.


 


‘하티(hearty)’란 이름의 캐릭터가 바로 그것이다.


 


‘하티(hearty)’란 따뜻한, 다정한, 진심어린, 쾌활한, 왕성한, 강한 것을 뜻하는 말로 ‘서울의 심장부에 있는 중구’인 ‘Heart of Seoul, Junggu’을 뜻하기도 한다.


 


‘하티(hearty)’는 서울의 심장부 중구를 의미하는 ‘하트’와 구청과 주민을 연결하는 ‘고리’를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하였다. 무엇보다 의인화를 한 기존의 지방자치단체 캐릭터 형식을 벗어나 매우 단순하고 상징성있게 디자인하여 차별화한 것이 특징.


 


칼라도 명동과 동대문패션타운에서 추출한 빨간색(하트)과 덕수궁 및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추출한 갈색(고리)을 사용했다.


 


중구는 이전에 중구의 상징꽃인 장미를 의인화한 ‘쥬쥬와 구구’를 민선1기때부터 캐릭터로 사용해 왔다. 하지만 빠르게 발전하는 중구의 역동성을 상징하기에 ‘주주와 구구’로는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래서 지난해부터 새로운 캐릭터 개발 작업을 시작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뿜어내며 ‘하티’디자인을 만들어냈다.


 


중구의 새로운 캐릭터에 대해 자문을 한 외부 전문가들은 기존의 캐릭터 형식을 깬 혁신적인 디자인이라고 평했다. 표현과 형식이 독창적이고 세련됐으며, 시대를 앞서갈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말했다. 상징새나 꽃이 아닌 중구의 정체성을 반영하려 한 점도 바람직하다는 이야기도 했다.


 


중구는 2011년 10월5일(수) 오전10시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열리는 제13회 구민의 날 기념식때 새로운 캐릭터 선포식을 갖고 공식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중구 캐릭터-hearty_기본안.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스마트폰으로 관광 통역 서비스 실시
다음글 동대문관광특구 패션축제 열린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