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多문화가정ㆍ중구민들 함께 하는 자리 마련
분류 담당부서 가정복지과 저출산대책팀
보도일 2011-11-03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76

多문화가정ㆍ중구민들 함께 하는 자리 마련


 


ㅇ 2011 중구 다문화가정 어울림마당 개최


ㅇ 11월8일(화) 오후1시부터 충무아트홀 광장에서


ㅇ 세계 음식 체험, 다문화소품 만들기, 취업상담 등 프로그램 마련


 


 


나날이 증가하는 다문화가정과 지역사회가 화합과 소통으로 하나되는 장이 마련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다문화가정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2011 중구 다문화가정 어울림마당〉을 11월8일(화) 오후1시부터 충무아트홀 광장에서 연다.


 


관내 다문화가정 및 일반 가정 300여명이 참석하며,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공연팀의 난타 공연과 외국인 공연단의 몽골 전통악기 연주, 태국 전통춤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행사장 곳곳에는 다양한 주제로 꾸며진 테마체험존이 운영된다.


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레인보우 패밀리존’에서는 한국과 중국, 베트남, 몽골, 일본 등 5개국의 음식을 시식할 수 있고, 세계 여러나라의 의상을 직접 입어보고 사진까지 찍을 수 있다. 또한 베트남 모자, 중국 팔찌, 일본 기모노 책갈피 등 다문화 소품을 만들며 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였다.


 


‘천만가지 상상존’에서는 직업 체험과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바리스타(중부여성발전센터), 종이접기 지도사(종이문화재단)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임플란트 등 의료제품 전문 제조사인 위노바에서 양성하는 결혼이민자 의료관광 통역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중계종합사회복지관 결혼이민자 고용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부스도 운영한다.


 


‘건강지원 존’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결혼이민자 여성을 대상으로 유방암을 무료로 검진한다. 중구보건소에서 대사증후군 검사와 결혼이민자 임산부 등록 및 상담도 벌인다.


 


한편 중구건강가정지원센터 한국어교실을 수강한 학생들의 백일장 작품과 활동 사진 전시회도 열려 한국인으로 거듭 태어난 그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2011년 1월1일 기준의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중구에는 1천30명의 결혼이민자와 329명의 자녀 등 모두 1천359명의 다문화가족이 등록되어 있다. 이중 중국계가 66.3%인 888명으로 가장 많고, 베트남계가 11.9%인 163명으로 그 뒤를 잇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학교까지 관장하는 CCTV 통합관제센터 만든다
다음글 중구청 광장에서 가로수에 친환경 비료 줘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