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푸드뱅크, 서울시장상 받는다
분류 담당부서 주민복지과 서비스연계팀
보도일 2011-11-0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84

네버엔딩 중구 기부문화!


중구 푸드뱅크, 서울시장상 받는다


 


ㅇ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주관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ㅇ (주)호텔신라, 우수기부자 서울시장상 받아


ㅇ 11월22일(화) 서울시장 참가하는 감사의 밤 행사때 시상


 


 


중구가 설치한 ‘중구 푸드뱅크’가 25개 자치구 푸드뱅크중 으뜸 푸드뱅크로 선정되었다.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는 25개 자치구 푸드뱅크를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평가에서 중구 푸드뱅크를 유일한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주)호텔신라를 우수기부자로 뽑았다.


 


이에 따라 중구 푸드뱅크는 11월22일(화) 프레지던트호텔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푸드뱅크ㆍ푸드마켓 후원자 감사의 밤’ 행사에서 서울시장상을 받는다.


 


중구 푸드뱅크는 기업과 개인, 기관으로부터 식료품과 생필품을 기부받아 복지시설이나 어려운 구민들에게 무료로 전달하는 곳으로 지난 2002년에 설립되었다. 신당5동의 유락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을 맡고 있다.


 


중구 푸드뱅크는 130여개 기관이나 개인으로부터 연간 8억여원의 식품 및 생필품을 기부받아 20여개소 복지시설에 속해 있는 저소득 구민들을 위해 지원을 하고 있다.


 


여러 후원자 중 이번에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는 (주)호텔신라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6억여원의 빵과 케익을 기탁하였다.


 


이처럼 중구 푸드뱅크는 서울 자치구중 인구가 가장 적지만 운영을 알차게 하고 있는 셈이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지역의 어려운 구민들을 위해 행복지킴이 역할을 수행한 중구 푸드뱅크의 진가가 큰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 후원업체를 적극 발굴해 저소득층 구민들과 연계함으로써 기부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제10회 중구민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
다음글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특별 교통대책 수립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